본문 바로가기

생활/음식

고기(육류) 요리에 맛술 꼭 넣어야 되나요?

반응형
Question

 

 

 

1) 고기 요리할 때 맛술 들어가고 안들어가고가 맛에 큰 영향을 미치나요??

2) 맛술 넣는 이유에 고기 잡내 잡아주는 거 외에 또 다른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3) 고기 요리 중 맛술이 들어가는 음식 몇 가지만 알려주세요!!

4) 맛술 대신 청주나 소주 넣어도 무방할까요??

 

 

 


 

Answer

 

 

 

1) 고기 (육류) 요리 시 맛술이 들어간 음식과 들어가지 않은 음식, 차이가 많이~ 납니다.

 

 

2) 맛술을 넣는 이유 중 하나가 말씀하신대로 고기(육류) 잡내 잡아주는 게 가장 크고, 생선의 비린내도 잡아주지만 특히 질긴 고기(쇠고기, 닭고기, 오리 등등)를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연육작용) 그리고 조미료도 들어가 있어서 감칠맛도 UP! 됩니다.

 

 

3) 맛술은 음식점에서는 매우 흔히, 그리고 많이 씁니다. 굳이 나열하기도 어렵지만 대표적으로 육고기 요리에는 대부분 쓰인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갈비나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닭갈비 등등 이겠죠.

 

 

4) 맛술 대신 청주나 소주를 사용해도 상관없이 냄새는 잘 잡아줍니다만 육질을 연하게 만들어주는 연육작용은 별로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맛술 대신 청주나 소주를 사용할 때는 사과, 배, 파인애플 등을 갈아서 넣어주면 연육작용은 물론 설탕의 단맛보다 더욱 맛있는 맛이 날겁니다.

 

 

 

결론은 맛술 보다 청주, 소주를 이용하시고 과일 등을 갈아 넣어서 조리를 하시면 좀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될겁니다. 이렇게 안하고 편하게 조리 하려고 맛술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