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반려동물

금붕어 어항 이정도 크기면 괜찮을까요?

반응형
Question

 

 

 

 

 

 

8살 첫째가 물고기 키우고 싶다고 난리난리 쳐서...

아빠랑 둘이 가서 다섯마리나 사왔네요...


저는 물고기 키워본 적이 없어서...

지금 이리저리 찾아보고 있는데...


다섯마리에 어항이 가로 30센치 정도면 괜찮을까요?


아직은 금붕어들이 다 작은데,

좀 더 성장하면.. 큰 어항으로 바꿔줘야겠죠? ㅠㅠ


집도 좁아 죽것는데...


처음 왔을 땐 한 쪽에만 몰려있더니 이틀 지나니까

 

이제는 적응됐는지 제법 잘 돌아 다니네요.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있는데요..

물고기들이 수면 위에 입을 뻐끔뻐끔 거리는건 왜그런거에요??

먹이도 없는데....

 

 

 


 

Answer

 

 

 

금붕어가 수면 위에서 호흡하는 이유는

 

일단 수조 내의 산소 부족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수조 크기에 비해 금붕어 수가 적지 않아 보입니다.

 

 


배설물이 많은 금붕어 특성상 가급적 측면 여과기 보다는

 

가성비 좋은 스펀지 여과기를 산소발생기에 결합해 장착 해주시면

 

배성물 분해 및 산소공급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산소발생기는 가급적 2구를 사시고

 

하나는 스펀지 여과기

 

또 하나는 콩돌로 사용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주기적으로 주 1회 수조물의 30% 정도는 부분 환수 해주시면

 

장기간 금붕어 사육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즐거운 물생활 되세요.

반응형

'생활 >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닐봉지에 물고기 넣어도 되나요?  (0) 2022.05.14
물고기의 신님들 도와주세요!  (0) 2022.05.10
앵무새 부화  (2) 2022.05.05
물잡이 하는 이유  (0) 2022.05.05
병아리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0) 2022.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