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미국주식 정규장과 프리마켓의 거래량 차이?

반응형
Question

 

 


정규장이 압도적으로 거래량이 나오는데 뭐.. 정규장이니까 당연히 거래량이 많겠지만, 60분봉으로만 보더라도 정규장은 봉 하나에 천만거래씩 나오는데 프리마켓은 4만거래 밖에 안나오거든요. 단순히 산술적으로 계산해봤을때 4만명이 거래하다가 996만명이 서로 약속이라도 한것마냥 프리마켓 때는 잠자고 있다가 정규장에 나타나는 건 아닐텐데 말이죠.

 

 

조금이라도 수수료 아낄려고 그렇게 정규장에서만 거래를 하는 분도 상당수 있겠지만 거래량이 너무 비이성적으로 극명한 차이가 나니까 그 이유가 궁금하기도 하구요.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는 체결되는데 차트가 왜 안움직이는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요약합니다.


1. 정규장과 프리/애프터마켓의 거래량이 지나칠 정도로 극심하게 차이가 나는 이유?


2. 애프터마켓은 거래가 발생하는데 왜 차트가 안움직이고 보합으로 이어지는지?


3. 이 모든게 단순히 증권사 거래 어플마다 다르기 때문에 발생한 차이인건지?

 

 

 


 

Answer

 

 


1. 정규장에서 거래량이 많은 이유: 시장의 특이 event가 없는 한, 시장의 큰 손인 투자은행, 기관투자자, fund운용사들은 대부분 정규장에서 거래를 하기 때문입니다. pre-market, after-hours등 시간외거래 참여자들은 대부분 투자규모가 적은 개인투자자들입니다.



2. after-hours장에서 차트가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system상 시간외거래 기간중에는 거래 호가창만 실시간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거래는 정규정이 기본이며 시간외거래는 곁다리이기때문에 최소한의 지원만 하기 때문입니다.



3. 증권사어플의 차이라기보다 기본적으로 정규장과 시간외거래는 거래지원 system상 차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