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상담

한관종과 비립종의 차이?

반응형
Question

 

 

 

눈 근처에 트러블이 나서 처음에는 비립종인 줄 알아서 손으로 짰다가 아프기만 하고 다시 올라와서 찾아보니까 한관종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 눈에는 비슷해 보이는데 한관종과 비립종 차이가 무엇이고 치료 방법도 다른가요??

 

 

 


 

Answer

 



우선 한관종이 의심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간단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한관종이라면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관종은 크기가 1~3mm 정도로 크기가 작고 색깔이 연한 노란빛이나 살색을 띄기 때문에 주변 피부조직과 구분이 어렵습니다. 또한 비립종이나 쥐젖과 헷갈리기도 쉬워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야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힌관종은 시간이 지날수록 융합되어 커지고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뿌리가 진피층까지 깊게 자리잡은 질환이라 치료가 어렵고 까다로운데요. 하지만 제대로만 치료 하신다면 충분히 호전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절삭하는 방식은 남아 있는 뿌리로 인해 재발 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뿌리와 겉으로 보이는 구진을 함께 제거 해야 합니다. ​피부과마다 한관종을 제거하는 방법들이 약간씩 다를 수 있는데 꼭 정확한 진료와 치료로 뿌리까지 제거 하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흉터나 착색이 남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인데요. 숙련도가 떨어지거나 너무 한 번에 제거 하려고 하면 피부조직이 손상되어 흉터나 착색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개인의 증상에 맞게 횟수나 강도에 대해 정확한 계획을 세우는지, 섬세하게 치료를 진행 할 수 있는지 여부 또한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고주파절연침, co2 등 복합레이저를 적용하여 한관종을 제거 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먼저 피부과에 내원하여 상태를 정확히 진료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