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생활, 식습관

고구마의 종류와 제일 맛있는 고구마는?

반응형
Question

 

 

 

고구마의 종류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일 맛있는 고구마는 무엇인가요?

 

 

 


 

Answer

 

 

 

고구마 종류가 많은데요.

 

 

 

호박고구마 VS. 밤고구마

 

 



1) 샛 노랗고 단맛이 강한 호박고구마

2) 단맛이 좀 덜하고 퍽퍽한 밤고구마

3) 수분이 많아서 찌거나 구웠을때 물기가 있는 물고구마

4) 속이 노란색이 아닌 보라색을 띈 자색고구마



개인 취향으로 저는 호박고구마가 제일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물론 물고구마도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다 맛있긴 해요! ㅋㅋㅋㅋ)

 

 

 

참고로 호박고구마라 해도 지역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집니다.


붉은색의 황토흙과 햇볕을 많이 받는 지역과,

 

검붉은색의 흙이나 산간지역의 햇볕이 적은 쪽은 맛이 전혀 다르구요.


호박고구마도 품종개량을 해서 원래의 가늘고 기다란 호박고구마와,

 

일반 고구마처럼 뭉뚱한 형태의 고구마가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 식생활, 식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에서 생선 비린내가 나는 이유?  (0)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