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주거살림

플라스틱에 뭍은 순간접착제 하얀 자국, 어떻게 제거해야 하나요?

반응형
Question

 

 

 

순간접착제 제거하는 방법 급합니다. 제발급해요... 제발...


검색해봐도 옷이나 손에 묻었을 때만 나와서요...


사진이 왜인지 첨부가 안되는데 대신 글로 자세하게 씁니다.

 



겉면이 플라스틱으로 된 계산기를 내려놓다가 실수로 순간접착제가 묻었어요.

 

바로 닦아냈는데 묻었던 자리에 하얀 자국...? 이 생겨서 굉장히 거슬리네요.

 

이거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나요?

 

다이소에 파는 순간접착제 제거제 그런거 사면 지워지나요?


오늘 선물 받은거라 최대한 빨리 자국 없애고 싶습니다.

 



참고로 핸드크림 바르기 따뜻한 물로 닦기 비누로 닦기 다 해보았는데,

 

처음보다는 괜찮아졌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상태고요.

 

제품이 고장날 수 있는 방법은 빼고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로 닦기, 비누로 닦기 이거는 최대한 조심하면서 했었습니다.

 

계산기 뒷면에 묻은거라 그나마 괜찮았네요.


 


 

Answer

 

 

 

1. 순간접착제는 고분자 성분입니다.

 

비누나 세제로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2. 마른 수건으로 그 표면을 살살 약 10초간 닦으면서 건조시킨 후에,

 

탈지면에 아세톤을 조금씩 적시면서 살살 닦아내면,

 

그 순간접착제가 모두 녹아 나옵니다.

 

그리고 즉시 주방용세제로 씻어내야 더 깨끗해집니다.

 



3. 탈지면과 아세톤은 화장품가게에서 판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