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취미, 오락, 문구류

코로나 일렉기타 TE, ST 차이가 뭔가요?

반응형
Question

 

 

 

1. 코로나 일렉기타 TE와 ST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2. 입문자의 경우 ST 모델이 더 좋을까요? 메이플 넥 모델로 구입하고 싶은데 ST 메이플은 다 솔드아웃이어서요. 그리고 TE 모델보다 ST 모델이 사운드 메이킹을 하는 스펙트럼이 더 넓다는 건가요?

 

 

 


 

Answer

 

 

 

1. TE 모델의 경우 Telecaster (텔레캐스터) 약자이며, ST 모델의 경우 Stratocaster (스트라토 캐스터) 약자로 바디 쉐잎 모양이 다릅니다. 텔레캐스터의 경우 좀 까랑까랑, 캥캥 대는 매력이 있으며 스트라토 캐스터의 경우 입문용으로 좀 더 무난하고 두루 사운드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2. 우선 험버커 픽업의 부재와, 21프렛과 22프렛의 차이점 등이 있는데 코로나의 경우 10년도 넘게 인터넷으로 기타를 사고 파는 대형 기타 쇼핑몰인 스쿨뮤직의 자체 브랜드로, 처음엔 이런저런 카피 기타(탐앤더슨 드롭탑을 카피한 코로나 CST500FR, PRS 기타를 카피한 코로나 CRS Standard 등)를 만들다가 단종을 시키고, 그 과정에서 얻은 제조 경험이나 경력을 바탕으로 좀 더 나아진 현재의 트레디셔널, 모던 시리즈 등을 만들어 내어 놓게 됩니다.

 

 


말씀 하신 TE, ST 둘 모두 코로나 트레디셔널 시리즈이며 TE 모델은 단일, ST 모델은 Classic ST, Standard ST, Standard Plus ST 세가지로 나뉩니다.

 

 


TE -> 싱글 픽업으로만 구성 됨, 3단 픽업 셀렉터, 21프렛

Classic ST -> 싱글 픽업으로만 구성 됨, 5단 픽업 셀렉터, 21프렛

Standard ST -> 싱글 픽업과 험버커 픽업으로 구성 됨, 5단 픽업 셀렉터, 22프렛

Standard Plus ST -> 싱글 픽업과 험버커 픽업으로 구성 됨, 5단 픽업 셀렉터, 22프렛, 로스티드 넥으로 제작 됨

 

 


싱글 픽업 -> 가볍고 맑은 음색이 나며 잡음은 다소 있는 편.

험버커 픽업 -> 도톰하고 몽글한 음색이 나며 잡음이 적고 드라이브(록 음악에서 즁즁 거리는)가 잘 걸립니다.

 



이렇다 보니 입문자의 입장에선 Standard ST 나 Standard Plus ST 모델 처럼 싱글 픽업과 험버커 픽업이 고루 장착 되어 있어 두가지 픽업 음색 모두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습니다.

 



Standard Plus ST 모델의 경우, 로스티드 넥으로 되어 있다고 앞서 말씀 드렸는데 이는 최근에 유행 하는 제조 방식으로
기타 넥의 수분기를 날려 일반 넥에 비하여 변형이 적도록 만드는 방식 입니다. (기타는 나무 목재로 만들어지며, 수분 및 습도의 영향을 받아 변형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